기사 메일전송
“해남 오시아노, 세계적 캠핑관광지 가능성”전남캠핑관광박람회 성료 해남오시아노관광단지에 3만 5천명 몰려, 캠핑+관광 국내유일 행사로 인기
  • 기사등록 2025-10-19 20:34:32
기사수정

국내유일의 캠핑과 관광이 융합된 전남캠핑관광박람회가 전남 해남에서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해남군은 지난 1017일부터 19일까지 해남오시아노관광단지 일원에서 2025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개최했다캠핑관련 100개기업이 참여한 박람회와 4,000명의 캠핑객이 참여한 캠핑대회 등으로 오시아노 관광지가 캠핑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행사로 위상을 굳건히 했다행사기간 사흘동안 캠핑객을 비롯해 박람회장을 찾은 관광객 등 35,000여명(1019일 정오기준)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캠핑관광박람회는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 25만㎡의 넓은 부지에서 캠핑카와 카라반각종 캠핑용품의 전시·체험이 진행됐다.


또한 캠핑족들이 오시아노 해변의 캠핑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지속가능한 친환경캠핑 캠페인과 포럼오시아노 음악공연이 어우러진 복합 축제로 캠핑문화의 대중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이끌어 내며 호평받았다.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캠핑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캠핑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현장으로 가족단위 캠핑 동호인들의 관람이 하루종일 이어졌다.


또한캠핑 젠가게임장작 높이쌓기 대회캠핑고시부시크래프트미로체험농활캠핑해멍 힐링라운지캠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특별프로그램으로 박람회장 앞 무인도 닭섬에서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일상에서 탈출하고 싶은 이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또한 환경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자연환경에너지관을 운영하였으며빈손 캠핑을 유도하여 현장에서 지역의 다양한 농수특산품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한편 이번 전남캠핑관광박람회는 오시아노 관광단지의 파인비치골프링크스에서 열린 LPGA대회와 동시에 치러져 화원 관광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세계 150여개국에 LPGA대회 생중계를 통해 화원의 청정 자연환경이 극찬받은 것은 물론 스포츠캠핑 등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보게 했다.


명현관 군수는화원 오시아노 관광단지가 RE100 국가산단 유치와 에너지신도시 조성 등 해남의 미래산업과 어우러져 정주여건 개선과 관광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박지원 국회의원전남도와 협력해 세계인이 사랑하는 캠핑관광의 중심지로 육성하고국제행사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반을 알차게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0-19 20:34:32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