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의 맛에 물들다’2025 해남미남축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 두륜산 도립공원 일원, 해남 먹거리와 농수특산물 한자리에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성,“먹거리로 맛있고, 볼거리로 멋있다”
  • 기사등록 2025-10-26 18:24:23
기사수정

가을이 무르익으면 해남은 맛으로 물든다.


1031일부터 112일까지 삼산면 두륜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2025 해남미남(味南)축제가 열린다해남미남축제는 해남의 풍부한 농수특산물과 먹거리를 활용해 맛있는 해남,‘미남(味南)해남의 맛과 멋을 알리는 행사로 매년 가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해남의 맛에 물들다를 주제로 1031일부터 112일까지 사흘간 축제가 진행된다1031일 해남 14개 읍면 주민들이 대표 농수산물과 음식 등을 선보이며 축제장을 행진하는특산물 뽐내기 퍼레이드가 미남축제의 화려한 개막을 알리게 된다


개막식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해남의 대표 먹거리인 해남8(八味선포 개막 퍼포먼스가 이어질 예정이다.


※ 해남 8❶ 해남식 닭코스 요리 ❷ 대흥사보리쌈밥 ❸ 해남김쌈 삼치회 ❹ 해남황칠요리 ❺ 땅끝한우요리 ❻ 해남밥상 ❼ 여름 갯장어 ❽ 고구마디저트


올해 해남미남축제의 주제존은 대표 명품 수산물해남김으로 채워진다.


해외에서도 인기있는 K-먹거리의 대표주자인 김의 역사와 재배과정가공식품 현황을 전시하는 김 정보관이 운영된다또한 111일 낮12시부터 한시간동안 소정의 참가비를 내면 해남8미를 속 재료로 해 나만의 김밥을 만들어볼 수 있는 미남김밥 팝업존도 운영된다축제기간 동안 해남군수협에서는 조미김 등 김 가공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해남김 반값전도 갖는다.

특히 올해는 해남백반을 브랜딩한해남밥상을 직접 맛볼 수 있는 해남밥상관이 운영된다해남의 농수특산물과 전통 식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해남밥상해남 밀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 등 250명이 참여해 해남배추로 김치만들기를 체험하는 515김치비빔을 비롯해 김 떡국나눔추억의 구이터막걸리칵테일관 등도 운영된다.

관광객들이 해남의 음식들을 직접 맛볼 수 있는 미남푸드관과 주전부리관이 운영되어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지역민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참여형 축제로 30여개 프로그램 중 20여개 프로그램에 군민이 직접 참여해 개막식 퍼레이드미남 지역예술 한마당오기택 가요제 등이 펼쳐진다.


이밖에도 보조무대에는 2025 평생학습축제와 국화존의 어린이 놀이터가 3일간 운영되며행사장 일원에 색색으로 수놓은 땅끝 국화향연도 열려 가을 정취를 한껏 풍성하게 하게 한다.


깊어가는 가을밤유명가수들이 출연하는 개막축하쇼와 낭만콘서트지역 예술인들의 공연도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0-26 18:24:23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