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의 마지막 밤은 해남미남축제 낭만콘서트 어때요? 맛있는 해남미남축제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성, 해남의 멋도 함께 즐기세요
  • 기사등록 2025-10-30 15:21:56
기사수정

해남군에서 1031일부터 112일 열리는‘2025 해남 미남축제가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멋있는 볼거리즐길거리도 풍성하게 준비한다.


우선 1031일 개막일에는 해남 14개 읍면 주민들이 대표 농수산물과 음식 등을 선보이며 축제장을 행진하는특산물 뽐내기 퍼레이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쌀과 배추고구마전복 등 해남의 대표 농수산물과 이를 이용한 음식들을 주민들이 직접 마련해 읍면별 퍼레이드와 함께 선보이게 된다.

오후 6시부터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해남의 대표 먹거리인 해남8(八味선포 개막 퍼포먼스가 이어질 예정이다.


10월의 마지막 밤은 미남트롯 축하쇼가 이어진다손태진김수찬미스김정미애 등 4인의 인기트롯 가수들이 열정 넘치는 무대로 미남축제를 물들일 예정이다.

111일 토요일 밤은 감성가득 낭만콘서트가 펼쳐진다.


따뜻하고 서정적인 어쿠스틱 음악으로 사랑받는 그룹 스탠딩에그와 래퍼 비오 등이 출연해 깊어가는 가을의 색채를 더하게 된다.

콘서트 후에는 EDM파티와 미디어 쇼 등도 마련되어 있으며축제 기간 내내 지역예술인 한마당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평생학습 페스타 공연오기택가요제 본선 등이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각종 체험행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올해 주제인해남김주제관에서는 김 관련 전시와 함께 해남8미를 속 재료로 해 나만의 김밥을 만들어볼 수 있는 미남김밥 팝업존이 운영된다. 111일 낮12시부터 한시간동안 진행되며소정의 참가비를 내면 참여할 수 있다축제기간 동안 해남군수협에서는 조미김 등 김 가공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해남김 반값전도 갖는다.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 등 250명이 참여해 해남 515개 마을을 상징하는 해남배추로 김치만들기를 체험하는 515김치비빔(11114)을 비롯해 해남쌀과 김으로 만든 김 떡국나눔(11216), 야외에서 가래떡 등을 구워먹는 추억의 구이터(상시), 막걸리와 차를 브랜딩한 막걸리칵테일관(상시등도 운영된다.

축제장 인근에서는 고구마 캐기 체험도 운영한다.


111~26차례에 걸쳐 진행되며차례별 각 30팀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체험비는 5,000원이며수확용 가방과 수확도구 일체는 현장에서 제공한다.


축제장은 가을향기 가득한 국화향연으로 꾸며진다.

공룡꽃 터널캐릭터 등 각양각색의 조형물을 활용한 4개의 테마존분재국화 전시장 등이 3만여점 다양한 국화로 물들고야간에는 LED 경관 조명으로 더욱 아름다워진다.


군 관계자는해남미남축제는 해남 농수특산물과 먹거리로 해남의 맛을 알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로 해남의 멋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이번 주말 가을빛 물드는 해남에서 맛과 멋의 향연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0-30 15:21:56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