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육공동체와 함께 ‘ESG 실천의 장’ 열다
‘전라남도 ESG 한마당’서 마을교육공동체 체험 ․ 전시 등 마련
이홍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난 8일 무안 남악중앙공원 일대에서 열린 ‘2025 전라남도 ESG 한마당’에 참가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 마련에 나섰다.
‘ESG 한마당’은 환경과 사회, 그리고 투명하고 책임 있는 학교 문화를 교육현장에 뿌리내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ESG 가치를 체험하고 공유하는 장으로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교육공동체가 운영하는 체험마당, 도내 예술단체 및 기관이 함께한 공연과 전시, 그리고 학생들이 참여한‘ESG 독서장학퀴즈’가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남교육청은 지역사회와의 협력 속에서 실천 중심의 ESG 교육이 자리 잡고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체험하면서 환경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ESG 실천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전남교육이 ESG 가치 확산을 선도하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 지속가능한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최신뉴스더보기
-
-
- 영암군, 고령자친화기업 개소, 기찬빨래방 2호차 시동
- 영암군이 22일 삼호한마음회관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자친화기업 ‘The기찬밥상Premium’ 개소식과 기찬빨래망 2호차 차량 전달식을 열었다. The기찬밥상Premium의 출발을 알리고, 마을로 찾아가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복지를 뒷받침할 차량 기부 사실을 동시에 알린 것. 특히, HD현대삼호의 기부와 ...
-
- 영암군, 6개월간 첨단기술로 맞춤형 건강관리 지원한다
- 영암군보건소가 1/26~2/13일 ‘2026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모바일 앱과 스마트 워치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6개월 동안 간호사·영양사 등 전문 인력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스마트폰을 가진 20~64세 영암군민, 영암군 기업 직장인 등.
-
- 나주시, 2026년 ‘청년 꿈이룸서비스’ 참여자 모집
- 미취업 청년의 구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2026년 청년 꿈이룸서비스’ 참여자를 모집한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꿈이룸서비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청년 꿈이룸서비스는 2025년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미...
-
- 설맞이 연날리기 축제로 ‘2026 나주방문의 해’ 시작
- 전라남도 나주시가 ‘2026 나주방문의 해’의 시작을 알리며 전통 명절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설맞이 연날리기 축제를 열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해의 희망과 소망을 전한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설 연휴 초반 이틀간 영산강 정원 일원에서 ‘2026 설맞이 연날리기 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
-
- 목포시, 권역별 현안업무 점검회의 4탄‘산단권역’개최
- 목포시는 23일,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네 번째 권역별 현안업무 점검회의를 열고, 산업단지 권역에서 추진 중이거나 추진 예정인 주요 사업 15건을 점검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산정·삽진·대양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산업단지 기반시설과 산업지원시설은 물론, 수산산업과 자원순환 시설 등 산단권역 전반의 주요 사업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