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상에서 누리는 예술…광주시교육청, 복합예술공간 조성 18억4천만원 투입…20개 학교에 실내외 전시·공연장 설치 광산중 ‘아트브릿지’ 등 운영…학생 예술작품·학습물 선봬
  • 기사등록 2025-12-09 12:17:51
기사수정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일상에서 예술을 누리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해온 복합예술공간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지난 2022년부터 올해 6월까지 184천만원을 투입해 20개 학교에 실내 ()누리’, 야외 빛고을 버스킹’ 등 복합예술공간을 조성하는 내용으로 추진됐다. 

 

사업 대상은 광산중천곡중 등 13개 중학교와 전남공고살레시오고 등 7개 고등학교다. 

 

실내에 조성된 예누리는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한 소규모 복합예술공간으로학생들이 공연전시동아리 연습을 하며 꿈과 끼를 발산하는 공간으로 기능한다.

 

현재 광산중 아트브릿지’, 천곡중 예술마루’ 10개 학교에 예누리가 조성돼 학생 예술동아리 작품 전시학습결과물 전시교직원·학부모 작품 전시 등 일상 속 예술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학교 내 야외 유휴공간은 학생공연장 빛고을 버스킹으로 탈바꿈했다시교육청은 조대부중 리듬 놀이터를 비롯해 운리중 야외공연장’ 10개 학교에 빛고을 버스킹을 조성했다. 

 

시교육청은 복합예술공간을 조성하고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맞춤형 공간 활용방안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9월 광주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 광주학생예술누리터 2을 개관했다광주학생예술누리터는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적 체험을 즐기며예술적 상상력을 마음껏 키울 수 있도록 마련한 예술교육 전용공간이다지난 2021년 광주중앙초등학교에 1관을 조성했으며이후 늘어난 학생들의 문화·예술 교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관을 건립했다. 

 

또 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는 학생예술교육 페스티벌학생 야외 버스킹학생 주도 오디션 光탈페(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문화예술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올해 새롭게 마련된 복합예술공간에서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하겠다광주학생들이 학교 안팎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재능을 키우며 꿈에 한 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2-09 12:17:51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