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꿈이룸서비스’ 본격 추진…취업 준비 걱정 뚝! 면접 정장 대여 및 증명사진 촬영 무료 제공 등 든든한 청년 지원책 ‘눈길’
  • 기사등록 2025-02-12 19:00:55
기사수정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3월부터 꿈이룸서비스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면접 정장 대여와 증명사진 촬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꿈이룸서비스는 만 18세부터 45세 이하 청년 가운데 나주시에 거주하거나 나주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구직자라면 누구나 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으며 나주시 청년센터 누리집www.naju.go.kr/najuyouth)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먼저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는 1인당 연 최대 3회까지 이용 가능하다정장은 남성용(자켓바지셔츠넥타이구두)과 여성용(자켓스커트 또는 바지블라우스 및 셔츠구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박 4일간 무료 대여할 수 있다대여 및 반납은 나주시 청년센터(토계길 61)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취업 준비 필수 요소인 증명사진 촬영 서비스도 연 1회 무료로 지원하며 이용자는 증명사진 8매와 디지털 파일을 제공받는다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청년은 촬영 희망일 최소 일주일 전까지 예약해야 하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청년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촬영은 지정된 사진관에서 이루어지며 나주시는 오는 18일까지 공고를 통해 증명사진 촬영 사진관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꿈이룸서비스 지원사업을 통해 나주의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앞으로도 청년들이 사회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는 청년층의 사회 진출과 자립을 돕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 정책을 확대하고 있다주요 정책으로는 ▲보증금 0원 청년 임대주택 ▲에너지밸리 연계 전문인력 양성 ▲미혼남녀 만남 주선 ▲청년 창업공간 제공 ▲청년창업농 경영 리더십 아카데미 ▲소박하지만 알찬 공공결혼식 ▲청년 정보·공감톡 플랫폼 운영 등이 있다.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2-12 19:00:55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