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프랑스서 농수산식품 100만 달러 수출협약 체결 파리 에이스마트서 홍보 행사…배, 쌀, 김 등 10개 품목 유럽시장 공략
  • 기사등록 2025-06-24 17:46:42
기사수정

전라남도 나주시가 프랑스 현지 유통업체와 100만 달러 규모의 농수산식품 수출협약을 체결하며 유럽 시장 판로 진출을 본격화했다.

 

현지 홍보 행사와 연계한 이번 협약은 나주시 우수 농수산식품의 유럽시장 유통 기반을 다지고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23(현지시간프랑스 파리에 있는 에이스마트 루브르점에서 현지 유통업체인 에이스푸드(ACE FOOD SAS)와 농수산식품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수출협약을 체결한 에이스푸드(ACE FOOD SAS)는 파리 내 에이스마트 5개소를 직영하는 한국식품 전문 유통업체로 파리 시내 한식당과 프랑스 전역 아시아 식료품점에도 한국식품을 유통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을 비롯해 이상효 에이스푸드 대표김기철 전라남도 유럽사무소장남상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파리지사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나주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홍보 행사에서는 배배주스잡곡누룽지누룽지칩과일칩곤약젤리 등 다양한 고품질 농수산식품을 선보였다.

 

특히 나주배 시식은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배주스나주쌀로 만든 누룽지칩 등 우수 제품 증정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만남을 확대하는 기회가 마련됐고 제품 경쟁력과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

 

이번 행사로 나주시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 반응과 시장의 가능성을 살핀 뒤 호응도가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하반기 2차 현지 판촉 행사 추진 예정으로 본격적인 수출 확대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수출협약은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시장 진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나주 농수산식품의 지속적인 해외 판로 개척과 안정적인 수출 기반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미국호주프랑스를 비롯한 8개 국가와 총 576억 원 규모의 수출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농수산식품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6-24 17:46:42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