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2026학년도 입학준비금 지원 시행 초·중 20만~30만원 제로페이 지급 관내 입학생 7천여 명 대상 교복·도서·전자기기까지 사용 가능
  • 기사등록 2026-01-28 08:54:18
기사수정

구로구가 초·중·고 신입생의 원활한 입학 준비를 위해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구로구청 전경.28일 구로구는 2026학년도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 구로구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입학을 앞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구로구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 7,697명이다. 초등학생은 1인당 20만원, 중·고등학생은 30만원을 지원받는다. 입학준비금은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급되며, 학부모와 학생이 필요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급된 제로페이 포인트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교복과 체육복, 가방, 신발 등 의류를 비롯해 도서와 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구로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나 타 시·도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도 유사한 지원을 받지 않은 경우 동일한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해당 학생은 구로구청 교육지원과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청 일정은 학교급별로 다르게 운영된다. 서울시 소재 학교에 입학하는 초등학생은 2월 23일부터 27일까지 ‘제로페이 마이데이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중·고등학생은 2월 2일부터 9일까지 ‘서울특별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누리집’에서 학부모가 신청하면 된다.

 

2월 신청자 중 1차 대상자는 교육청 확인 절차를 거쳐 3월 중 제로페이 포인트가 지급된다. 2차 신청은 3월 중 진행되며, 이후에는 4월부터 10월 말까지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입학준비금 관련 문의는 서울시 소재 입학생의 경우 서울 교육 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입학준비금이 모든 아이가 평등한 출발선에서 교육을 시작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비 부담 없이 자녀를 키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28 08:54:18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 행정통합 신안군 도민공청회
  •  기사 이미지 광주·전남시도민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특별시 출범을 위한 톡 콘서트 참석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